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한의대, 지역사회 보육 및 복지협력 협약

기사승인 2021.09.14  19:43:1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전주기형복지협업센터, 사회적협조동합인 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 경산지부

▲ 대구한의대-전주기형복지협업센터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전주기형복지협업센터은 최근 전국규모의 사회적 협동조합인 “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 경산지부”과 “지역사회 보육 및 복지 발전과 지속가능한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기관소개 및 사업소개, 협약내용 설명 및 협약서 서명, 간담회순으로 진행됐다.

돌봄사회서비스분야의 전국자활기업 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은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강화와 건강한 돌봄사회서비스 전달체계 구축과 실천으로 지역의 돌봄 서비스를 공급하는 자활기업의 지속가능한 운영과 성장을 위한 기업 활동을 통해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하여 전국 74개의 회원기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북에는 7개 기관이 운영중에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사회 보육 및 복지 발전에 관한 정보 교환 및 학술자문, 기술 교류 ▲지역사회 보육 및 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한 협업 ▲지역사회 보육 및 복지 전문가 교류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보육 및 복지 전문가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사업 협업 ▲기타 지역발전 및 보육복지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관학협력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전주기형복지협업센터 황성하센터장은 “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 경산지부와 협약으로 지역사회 내 아기, 산모, 장애인, 환자, 어르신, 저소득주민 등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서비스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지원 활동에 대한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보육 및 복지 발전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전주기형복지협업센터(RCC)는 현재 경산시사회보장협의체와의 주민주도 복지마을만들기 사업 협력, 아동복지학과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한국조폐공사 세종어린이집의 프로그램 지원 등 지자체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관련학과 학생들의 전주기형 복지 지원의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창업 및 성장하는데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