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경북 고령군, 2022 대가야체험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2.05.09  14:01:44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황금의 빛, 대가야’ 주제로 대가야생활촌 일원

[국제i저널 = 경북 김효준, 이보슬 기자] 경북 고령군 ‘2022 대가야체험축제’는 올해로 16회째를 맞아 5월 5일부터 8일까지 ‘황금의 빛, 대가야’라는 주제로 대가야생활촌 일원에서 개최했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축제인 만큼 관광객의 높은 관심이 쏟아졌으며, 축제의 개최를 통해 일상회복을 알리는 신호탄 역할을 했다.

대가야체험축제는 역사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축제로 올해에는 새로운 구성, 축제공간의 변화,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 및 대도시 단체관광객 유치로 첫날부터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이번 축제는 대가야의 과거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해 낸 대가야생활촌이 축제장 메인 무대가 되어 축제 주제 체험인 황금테마체험이 이루어졌고, 특히 사금체험은 사금을 채취해 유리병에 담아 가져가는 체험으로 참가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해주어 인기를 끌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가야황금활ㆍ칼ㆍ방패만들기체험, 대가야토기제작체험, 지역민과 함께하는 20여종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문화공연 및 버스킹 공연과 대가야체험축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프로그램인 대가야생활촌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해

메타버스로 대가야 역사문화퀴즈, 사금채취체험 등을 즐길 수도 있으며 생활촌 야간투어, 문(Moon)보트 체험 등 타 축제와 차별화 된 핵심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대가야체험축제 개막식에는 대가야 종각 현판식 및 타종행사(5월 5일)를 연계해 대가야 고령을 빛낸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 행사를 풍성하게 해주었고, 축제 마지막 날에는 축제 참가자와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퍼레이드(5월 8일)를 연계한 폐막행사 개최로 축제의 시작과 끝을 알리며 주민과 관광객이 한자리에서 어울릴 수 있는 진정한 축제의 장을 이끌어 냈다.

#고령군관광협의회 #대가야체험축제 #대가야생활촌 #황금테마체험

김효준,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