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시교육청, IB 운영 5개 고교 온라인 공동 입학설명회 영상 배포

기사승인 2022.08.18  17:59:49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경북대사대부고, 대구국제고, 대구서부고, 대구외고, 포산고 IB 과정 신입생 모집 안내

▲IBDP 고입설명회 포스터ⓒ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2023학년도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 고등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 영상을 오는 19일(금)부터 유튜브를 통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 대구 IB 운영 고등학교는 경북대사대부고, 대구외국어고, 포산고와 내년부터 IB 과정을 시작하게 될 대구국제고와 대구서부고 등 총 5개 학교가 있다.

5개 학교가 공동 제작한 입학설명회 영상은 IB 고등학교 과정의 특장점, 학교별 특색 프로그램, 입학전형방법 안내 등으로 구성된다.

영상은 8월 19일부터 유튜브 ‘대구 IB 미래교육 ON’채널 또는 ‘대구 IB 고등학교’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누구나 상시 시청할 수 있다.

경북대사대부고는 총 10개 학급 중 2개 학급을 IB 학급으로 별도 우선 추첨 배정하며, 대구국제고와 대구외고는 각 6개 학급, 포산고는 7개 학급의 신입생을 선발하여 입학 후 IB 학급 희망자를 모집한다.

대구서부고는 별도 선발과정은 없으며 해당학교에 추첨 배정된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후 IB 학급 희망자를 모집한다.

온라인 입학설명회 영상 배포와 더불어 5개 학교별 자체 현장 입학설명회도 실시 예정이다. 10월~11월 중 각 학교에서 진행하며 상세 일정 및 신청방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IB 프로그램은 미래사회의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고, 교육의 본질에 충실한 체계화된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내년 IB 운영 고등학교는 두 학교가 더 추가되어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이 더 넓어졌기 때문에, 본 설명회 영상을 통해서 학생들이 IB 운영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에게 적합한 고등학교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