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청송황금사과, 3년 만에 한국시리즈 진출!

기사승인 2022.10.29  10:42:19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청송군의회(의장 권태준)는 오는 11월 1일 인천문학경기장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2022 한국시리즈 개막전’에서 생산자단체와 농협 등 사과유통 관계자들과 함께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는 주제로 청송사과 홍보행사를 연다.

군은 이번 행사에서 야구경기 관람객들에게 청송사과 무료나눔과 시식행사를 진행하면서 오는 11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 청송군에서 펼쳐질 제16회 청송사과축제 홍보와 함께 대한민국대표브랜드 10년 연속 대상인 청송사과의 명예와 위상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다양한 품종을 가진 사과 중에서 청송군은 특히 시나노 골드를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청송황금사과 브랜드를 개발하여 국내 소비자들의 눈맛과 입맛을 사로잡는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다

과수 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과일 생산량이 증가하고 품목이 다양해진 과수시장에서 주 소비층 이외의 새로운 구매고객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생산농가에서도 3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행사가 농가 판로개척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벌써 세 번째를 맞이하는 한국시리즈 청송사과 홍보행사는 시민들에게 청송사과도 맛보고 야구경기도 즐길 수 있는 기쁨이 배가 되는 ‘작지만 알찬, 제2의 청송사과축제의 장’으로 자리메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한국시리즈 개막전과 함께하는 청송사과 홍보행사를 통해 청송에서 생산된 사과가 전국 1등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 국민의 관심을 갖는 스포츠 경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통해 청송사과의 명성을 더욱 공고히 유지해 갈 계획임을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