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티웨이항공-지역 5개 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11.26  01:10:29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청년취업 활성화 및 고용·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청년취업 활성화 및 고용·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최근 한국공항공사 대구국제공항 3층 회의실에서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장(소장 김재훈), 티웨이항공 경영지원 임원(상무 심창섭), 객실본부(본부장 신광재), 지역 주요 5개 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대구한의대학교(김 홍), 경일대학교(원철호), 대구가톨릭대학교(장우영), 대구대학교(장원구), 영남대학교(정진영)와 청년취업 활성화 및 고용·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청년 채용 활성화를 위한 고용서비스 제공 협력, ▲기업지원제도 등을 통한 지역 항공 산업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청년일자리 창출 및 취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 기타 각 기관 발전을 위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대구·경북지역 고용 총괄 센터인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재훈 소장은 “티웨이항공이 대구·경북지역으로 본사 이전을 확정한 만큼 앞으로 행정 및 예산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선호하는 항공일자리분야 직업에 대한 진로탐색과 실질적인 인턴십(직무체험)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티웨이항공 경영지원 임원인 심창섭 상무는“최근 여행객의 증가로 인력 충원이 필요한 상황이며, 적시적소의 인재 채용과 육성을 위해 앞으로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을 대표하여 김 홍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대학과 함께 실질적인 진로·취업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티웨이 항공과 대학 간에 인턴십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실무위원회를 구성하여 추진하는 것을 제안하여 각 기관들의 협력을 이끌어 내었다.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기업과 연계한 실질적 취업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