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제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 성화 채화 행사

기사승인 2023.09.08  15:12:07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위대한 시민 행복한 안동’ 건설을 위한 15만 시민의 대화합의 장 마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오는 9월 9일 개최되는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의 희망찬 무대를 밝혀줄 성화 채화 행사가 옛 안동대도호부 자리인 웅부공원에서 진행된다.

▲ 제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 성화 채화 행사 ⓒ국제i저널

9월 9일 오전 8시 30분부터 안동시장, 안동시의회의장, 안동시체육회장 등 헌관과 축관, 집사, 칠선녀가 참여하여 고유제 및 성화 채화 행사를 진행한다.

아름다운 칠선녀의 도움으로 채화된 성화는 9시 20분 웅부공원을 출발하여 태화 오거리, 송현 오거리, (구)안동역, 용정교, 영호대교 남단 사거리 등 시내 전역을 차량으로 이동하며 시민들에게 불꽃을 환하게 밝힌 뒤 9시 50분에 시민운동장에 도착하여 성화 주자들을 통해 10시 46분 성화대에 점화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제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의 성공 개최를 통해 ‘위대한 시민 행복한 안동’ 건설을 위한 15만 시민의 대화합을 이끌겠다”고 전했다.

한편, 개회식에 앞서 풍물 공연으로 체전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10시 선수단 입장으로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의 시작을 알린다.

본 경기는 400m 계주와 줄다리기, 힘자랑, 훌라후프 돌리기, 장기자랑 등 읍면동 대항 10개 종목, 직장대항 2개 종목이 진행된다. 각종 경기가 마무리되면 읍면동 장기자랑이 이어지고, 초청 가수로 조승원, 채서원, 정수라, 지원이, 오승근의 공연이 펼쳐진 후 16시부터 폐회식이 진행된다.

각종 시상과 성화소화에 이어 자동차, 대형냉장고, 세탁기, TV 등이 걸린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의 막을 내린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