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안동유리의료재단 설립 30주년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3.11.29  20:54:4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지난 30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30년 준비함을 선언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지난 11월 25일 안동유리의료재단은 법인 설립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30년 준비함을 선언”하는 기념식을 안동국제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안동유리의료재단 설립 30주년 기념식 ⓒ국제i저널

기념식에는 권기창 경상북도 안동시장이 직접 참석하여 지역 의료발전에 헌신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했으며, 아산유리의료재단과 밝은마음의료재단 임직원까지 참석하여 5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안동유리의료재단 뿐만 아니라 아산유리의료재단과 밝은마음의료재단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시간과 함께 앞으로의 비전과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1부 공식행사와 2부 초청가수 공연과 장기자랑으로 진행됐으며 어려운 요양병원 경영 환경 속에서도 그동안 함께 재단을 성장시켜 온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최고급 블루투스 스피커를 전 직원에 기념품으로 선물하며 30주년 행사를 기념했다.

안동유리의료재단은 우리나라 최초의 국공립 요양병원을 운영하며 노인의료 발전에 이바지 하며 과거 염진호 이사장은 2011년 공공보건과 한의학 발전 및 대민 의료봉사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석류장을 받았다.

환자를 위한 시설 투자에 망설임이 없는 염진호 이사장은 지금까지 함께 하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함께 할 직원들을 위한 직원 복지 개선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으며, 국외 의료 봉사를 포함한 재단의 비전을 제시했다.

안동유리의료재단은 우리나라 치매안심병원 제1호 지정병원인 경북도립안동노인전문병원, 안동유리한방병원, 안동유리요양원, 봉화유리요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노인의료의 모범적인 사례로 코로나 기간에 한덕수 국무총리가 현장의 의료진과 환자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돌봄 인력 등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방문했던 병원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