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군립청송야송미술관 지역 작가 초대전시회 ‘재 너머 꽃에 서다’展 개최

기사승인 2023.12.08  11:32:21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모청(茅靑) 우승우 작가의 한국화 작품들 전사하는 ‘재 너머 꽃에 서다’展 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2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군립청송야송미술관에서 청송 지역의 문화예술인 모청(茅靑) 우승우 작가의 한국화 작품들을 전사하는 ‘재 너머 꽃에 서다’展을 개최한다.

▲모청(茅靑) 우승우 작가의 한국화 작품들 전사하는 ‘재 너머 꽃에 서다’展 개최 ⓒ국제i저널

모청 우승우 작가는 청송에서 출생한 한국화가로서 서울, 대구, 제주 등 각지에서 150여 차례 이상의 개인전 및 단체전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송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인이다.

전시회는 우 작가의 우리나라 전통 문화예술에 쏟고 있는 열정과 노력을 보여주고 나아가 청송 지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되었으며, 한해를 정리하는 연말을 맞아 전통 문화예술의 한 분야인 한국화 작품을 통해 군민과 미술관 관람객들에게 정서적으로 휴식할 수 있는 자리로 기획됐다.

특히 ‘재 너머 꽃에 서다’展은 작가가 고향에서 진행하는 첫 전시회로, 그동안 문화예술 활동을 하면서 그렸던 수많은 작품들 중 고심 끝에 선정된 작품들을 선보인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로 지역 문화예술의 우수성이 더욱 널리 알려져 활기를 뛰기 바란다.”며 “바쁘고 힘들었던 한해를 보냈던 군민과 관광객들이 전시회를 통해 잠시나마 쉬면서 즐거운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