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구미시, 2018 국제탄소산업포럼 개막

기사승인 2018.10.17  22:40:06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다채로운 탄소산업전, 탄소제품 전시회, 탄소제품 체험존 운영

▲2018 국제탄소산업포럼 개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에는 경상북도와 공동주관으로 17일부터 이틀간 『탄소복합재와 고효율 에너지 시대』 주제로 「2018 국제탄소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국제탄소포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탄소전문 포럼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탄소기술개발지원 MOU, 해외초청연사 컨퍼런스 등 내실 있는 개막식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기조연설자로는 CFK-Valley 군나르 메르츠 대표가 ‘CFRP-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소재’라는 주제로 미래소재산업의 중요성과 특히, 탄소소재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선순환 생태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

아울러, 일반시민들의 탄소소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재활용의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탄소소재로 제작된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등을 전시했으며, 탄소 골프채 및 탄소 드론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탄소 체험 존을 마련하여 포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세계 탄소섬유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도레이첨단소재를 비롯해 다양한 탄소관련 기업과 연구소 52개사가 원사에서 수지, 부품, 완제품까지 탄소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탄소 산업관을 다채롭게 꾸몄다.

구미시는 탄소산업포럼을 통해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인 탄소산업 육성을 위한 글로벌 산학연관 상생협력의 파트너십 구축과 함께 구미 탄소산업 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조성을 넘어 우리나라 탄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도약의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탄소산업 Value-Chain 구축’이라는 목표를 향해 다 같이 전진하자!”며 구미산업 생태계의 참 좋은 변화의 의지를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