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고령군, ‘2019년 지방세 확충에 전 행정력’ 투입

기사승인 2019.01.21  01:07:25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목표액 426억원 달성 위해 정기적인 세입분석, 특별징수반 상시 운영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2019년 지방세 목표액을 전년 대비 10% 상승한 426억원으로 설정하고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기 위해 올 한 해 동안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목표액 달성을 위해 정기적인 세입 분석은 물론 지방세 부과 및 감면 업무의 사후관리 철저로 공정과세를 추진하고, 법인 정기 세무조사 실시로 탈루·은닉 세원을 발굴하는 등 지속적인 세입증대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또한, 2018년 12월 말 기준 체납액 24억원 징수를 위해 체납자에게 체납액 납부촉구 안내문과 압류 예고문 등을 발송해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 상·하반기 두 차례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설정 운영 시 관외 특별징수반을 상시 운영하여 고액·고질 체납자의 체납액을 징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을세무사,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운영하고 지방세 안내 책자 발간 및 편의시책을 통해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편의증진을 도모하고, ‘고향 부모님 지방세 자동이체 운동’을 추진하여 고향에 대한 애착심과 부모님에 대한 효도의식을 함양할 예정이다.

고령군은 “2018년도 목표액도 27억원을 초과 달성한 만큼 지방세 목표액 달성을 통해 재정 자주성 강화를 도모하고 공평과세를 통한 조세정의를 실현하여 더욱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2019년 목표액도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세정업무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