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대구한의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온라인 글로벌프로그램

기사승인 2021.01.16  14:35:47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With 코로나 시대 LINC+ 전공능력강화 온라인 글로벌프로그램” 시행

▲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글로벌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는 1월 4일부터 21일까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 자매대학인 일본 시마네현립대학과 지속적인 학생 및 교육교류를 위한 온라인 글로벌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과 국제교류팀이 지원한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인 식품 영양 관리 방안에 대한 해외 사례 학습 및 활용을 위해 ‘한- 일 노인영양서비스 현황 및 영양관리정책 방향’을 주제로 실시한다.

교육은 대구한의대학교 홍주연, 공현주 교수와 일본 시마네현립대학 이마나카 미에 교수가 각각 한국과 일본의 사례에 대해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매 차수 종료 후 토론, 퀴즈 등의 상호작용을 실시하여 재학생들의 전공 및 실무 능력 강화를 도모한다.

또한 교육 종료 이후에는 양교 교수진 및 학생들이 참석하고 대구한의대학교 민지영교수가 통역을 맡아 학생들의 주제 발표 및 교육성과를 공유하는‘실시간 온라인 교육성과 공유회’를 개최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시마네현립대학 건강영양학과 간 국제교류프로그램은 양교 전공 간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외국 사례 학습을 통해 재학생들의 전공능력 강화,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해외 취업 관심도 제고를 위하여 2018년도부터 다양한 주제로 시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 상황에 의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진행하게 됐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