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달성군, 공한지 무료임시공영주차장 조성 추진

기사승인 2024.05.09  20:53:2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유가읍 2개소 △현풍읍 5개소 △구지면 2개소 총 9필지의 토지를 무료 임차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주거 및 상업지역 등의 주차난 완화를 위해 6월부터 유휴지(공한지)를 활용한 임시무료공영주차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유가읍 봉리 585-1ⓒ국제i저널

달성군은 공한지 임시무료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각 읍․면을 통해 홍보한 후 토지소유자들의 신청을 거쳐 주거 및 상업지역 내에 유휴지(공한지)로 있던 △유가읍 2개소 △현풍읍 5개소 △구지면 2개소 총 9필지의 토지를 무료로 임차하였다.

토지소유자들은 사업의 연속성을 위해 향후 2년간 해당부지를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기간이 끝난 후에도 별도의 종료의사 표시가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제공하기로 달성군과 약정하였다. 이에 소유자들은 지방세법 제109조 제2항에 따라 이번 임시무료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을 위해 무료로 임대해준 토지에 대한 재산세 전액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오는 6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임시무료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부지정비, 토지평탄화 등의 공사를 거쳐 7월 말쯤 완료될 예정이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주차면수 총 70면을 확보하여 주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려 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우리군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인구 밀집 지역에 주차난이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주차난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유휴부지를 활용한 주차장 조성사업은 적은 비용으로 신속하게 조성하여 해당 지역의 주차난 완화에 즉각적으로 기여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효율적인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이 주민들의 주차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