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계명문화대,‘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2명 합격’ 쾌거

기사승인 2019.12.12  23:53:40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대구·경북지역 최고의 승무원 사관 학부로 등극

▲승무원 공채 합격한 금민주, 황세희 학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재학 중인 금민주 학생과 황세희 학생이 ‘2019년 하반기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공채에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말했다.

재학 중에 공채에 합격하게 된 비결에 대해 두 학생 모두 이구동성으로 전액 교비지원 어학연수를 통한 영어자격 취득, 지원서류 작성에서부터 두 차례의 면접 준비까지 항공사 출신 교수의 밀착지도, 체력테스트 준비를 위해 생활체육학부 교수의 특별지도 덕분이라고 말하면서 학교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했다.

계명문화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은 6년 전부터 항공사 승무원과 지상직에 필수적인 외국어 실력향상을 위한 ‘글로벌 리더 양성프로그램’을 체계화했다.

먼저 1학년 입학과 동시에 영어만 사용 가능한 영어 체험학습 공간인 글로벌존에서 게임, 팝송, 인기 영미드라마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으며, 1학년 하·동계방학에는 해외어학연수를 통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현지에서 학습하고 있다.

2학년이 되면 글로벌문화챌린지, 해외어학연수, 해외인턴십, 해외현지학기제, 글로벌 현장학습 등 다양한 해외프로그램에 참여해 글로벌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실력과 경쟁력을 겸비하게 된다.

특히 금년에는 계명문화대학이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한국장학재단 주관의 파란사다리 사업에 선정돼 더 많은 학생들이 해외어학연수 및 현장실습에 참가해 현지의 문화, 역사 체험을 통해 자신감과 동기부여의 기회를 갖게 됐다.

계명문화대학교는 현장중심교육을 위해 2018년 3월 에어부산과 산학협약을 체결해 학생 현장체험 및 현장실습 기회제공, 졸업생들의 취업협조, 현장중심 교육과정 개편 시 상호 정보교환을 하기로 했으며 매년 항공서비스전공 학생들 전원이 에어부산 승무원 체험교실에 참가해 승무원의 꿈을 키우고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항공서비스 전공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등 국내 항공사뿐만 아니라 카타르항공, 에어아시아 등 해외 항공사에 다수의 승무원을 배출하고 있으며 국내항공사와 싱가포르 창이공항 지상직, 면세점 취업준비반 운영으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매년 많은 항공사 승무원과 지상직 직원을 배출하는 대구·경북지역 최고의 승무원 사관 학부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