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울진군 「제38회 평해단오제」행사 준비에 박차

기사승인 2024.03.30  11:07:38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행사 운영을 위한 용역사 선정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예정인 『제38회 평해단오제』 행사 대행 용역사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행사 운영을 위한 용역사 선정 ⓒ국제i저널

지난 26일 제안서평가를 통해 1위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대행사와 울진문화원(울진군)은 평해단오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28일부터 15일이내 협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울진문화원과 울진군은 행사 세부계획 수립을 위해 4월 초 주민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평해읍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립하여 어느 때보다 주민들과 함께 화합하여 빛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평해단오제의 활성화를 위해 시행한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월송큰줄당기기와 평해 뉴트로 문화거리를 주 컨셉으로 하여 평해 단오제만의 차별화된 볼거리와 풍성함을 갖춘 행사로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전국스포츠줄다리기대회, 줄타기·별신굿 등 전통문화공연, 단오상설체험존, 단오먹거리장터, 울진 전통문화한마당, 건강걷기대회, 울진금강송전국국악경연대회, 도립국악단 초청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 드론쇼 등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틀 동안 쉴 틈 없이 펼쳐지는 전통문화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단오제는 행사장소를 최초로 평해읍 시가지 일원으로 잡고 있어 인근 상가 활성화와 더불어 평해읍 전체가 하나의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평해 단오제는 시가지에서 최초로 개최되고 예전보다 확대 시행되는 만큼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울진군과 문화원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라며 “많은 군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평해단오제가 될수 있도록 남은 두 달 동안 최선을 다하여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