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칠곡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   대구 북구청 , 「나도야, 강사」 운영

기사승인 2024.04.17  11:34:49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매월 둘째주 토요일 11시 ~ 17시, 칠곡시장 앞마당에서 운영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칠곡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 「나도야, 강사」 프로그램을 매월 둘째주 토요일 11시 ~ 17시, 칠곡시장 앞마당에서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 11시 ~ 17시, 칠곡시장 앞마당에서 운영 ⓒ국제i저널

대구 북구청에서는 우리 동네 숨은 고수 찾기 프로그램인 「나도야, 강사」를 운영하고 있다. 재능이 있는 구민이 직접 강사가 되어 이웃 주민을 가르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실내 강의실에서 운영했던 강좌를 칠곡시장 상권 활성화와 「나도야, 강사」 홍보를 위해 야외 강의실에서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칠곡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 「나도야, 강사」 운영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 11시부터 17시 사이 칠곡시장 앞마당에서 1시간 정도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 외에도 칠곡시장 장 보기, 반짝 예술시장 플리마켓이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작한 첫날인 지난 13일 토요일에는 도자기 핸드 페인팅, 바느질로 나만의 인형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으로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다.

「나도야, 강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민들은 “시장을 들렀다가 우연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는데 장도 보고, 체험도 하며 나만의 작품을 가지고 갈 수 있어 칠곡시장을 일석이조로 즐길 수 있었다”고 하며, 다음 달 운영 시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칠곡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 「나도야, 강사」참여는 카카오톡 채널(대구북구 배움톡) 추가를 통해 사전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북구 평생학습센터(www.buk.daegu.kr/lll) 및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