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9

성주교육지원청,‘미래’를 꿈꾸고 꿈을 키우다.

기사승인 2024.04.25  15:24:44

공유
default_news_ad2
ad38

- 2024 중학생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꿈찾기 진로캠프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종원)은 4월 25일부터 7월 18일까지 성주 관내 전체 중학교 7개교 13학급 학생 257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중학생 학교로 찾아가는 꿈찾기 진로캠프’를 운영한다.

▲2024 중학생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꿈찾기 진로캠프 실시 ⓒ국제i저널

이번 캠프는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수많은 최신 프로그램들 중 학교가 신청한 희망 프로그램을 학교에 제공함으로써 수요자 맞춤형 진로교육 환경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최적의 체험형 진로직업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도록 돕고 미래산업을 주도할 학생들의 첨단기술산업 분야의 흥미를 적극 반영하여 증강현실콘텐츠, 인공지능전문가, 전기시스템엔지니어, 로봇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그 외에도 메이커활동가, 창의트레이너,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학커뮤니케이터, 꽃차소물리에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설계 능력 향상과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마인드를 기르고 자신의 미래를 꿈꾸고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이 관심 있는 분야를 중점적으로 전문가들과 함께 소그룹으로 참여하게 된다.

캠프에 참가한 명인중학교 1학년 권○현 학생은 “ 학교에서 교과 공부만 하다가 실제 꿈을 생각해보고 진로를 탐색 및 설계해 볼 수 있는 체험형 캠프를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다보니 평소에 관심을 가져보지 못했던 진로에 대한 관심뿐만이 아니라 색다른 다양한 진로직업교육에 흥미가 많아졌고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해 봄으로써 미래 꿈을 설계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체험학습의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채종원 교육장은 “이번 꿈찾기 진로캠프가 우리 학생들에게 흥미로운 진로직업체험 기회 확대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하며 전문적인 진로탐색 방법 습득, 나를 발견하는 기회 갖기, 의사소통 역량과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 능력 모두를 함양하는 계기가 되어 흥미롭고 행복한 교육활동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또한 학생들의 기대에 부응해 보다 더 많은 체험학습 기회를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